정말 오랜만에 웹툰을 보았습니다. 좀처럼 집중할 수 없었는데 이 웹툰을 보기 시작하면서 점점 빠져들어 정주행을 하고 말았네요. 웹툰 '호랑이형님' 이후로 정말 끈끈한 만화입니다. 역대급으로 재미와 희열을 선사하는 이번 웹툰은 영화 마블히어로처럼 영화로도 제작한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입 작가 섭이님의 작품으로 신입이 아닌 듯한 웹툰의 짜임새에 정말 탄복하였습니다. 정말 신입이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 그럼 이제 웹툰 줄거리를 살펴보기에 앞서 등장인물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초인의 시대 등장인물

◐ 초인

임강

주인공으로 하얀 모자 초인으로 불리며 고등학생이다. 엄청난 잠재된 능력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국적은 한국이다.

 

세인트 펄

국적은 미국이고 여성 슈퍼 히어로이다. 엄청난 능력의 초인으로 짜릿한 액션을 보장한다.

겔런 위드로

세인트 펄의 동료로 함께 활동하며 이인종을 처단한다. 국적은 미국이고 남성이다.

웹툰 초인의시대 리뷰

오방원

임강이 팔씨름대회를 통해 알게 되는 인물이며 임강의 스승을 자처한다. 초인이며 엄청난 숨은 고수이다.

막심 바실로프

러시아 국적이고 캐릭터가 정말 센 형님이 생각나는 그런 인물이다. 처음에는 별로였으나 점점 호감이 가는 타입니다.

키릴로

바실로프와 함께 움직이며 능력이 독보이는 초인이다. 왠지 마음이 가고 오래 보고 싶은 인물이다.

웹툰 초인의시대 리뷰

난기

그림자 분신을 다루는 능력을 갖고 있고 머리가 비상하고 리더십이 있는 인물로 묘사된다. 팀을 이루어 활동한다.

자말 이반

초인이나 빌런에 해당하는 인물이다. 1부에서 문제의 사건이 발각되어 화제의 인물이다. 팀을 이루고 숨겨진 것이 많다.

제인 소나타

세인트 펄과 친분이 있고 재야의 숨은 고수로 지내다가 스스로 세계에 초인임을 알린다. 능력은 역대급이다. 

캐롤

자말 이반의 동료로 어린양처럼 순해 보이나 예언을 통해 미래를 본다. 이반이 무척 아끼는 존재이다.

웹툰 초인의시대 리뷰

◑ 이인종

웹툰 초인의시대 리뷰

성격이 급하고 괴팍한 편이다. 신장이 엄청 큰 편인데 술사처럼 보이나 근력도 장난 아닌 캐릭터이다. 능력은 최상이다.

뮈렐

웹툰 초인의시대 리뷰

이인종의 실질적 리더이며 생각이 깊고 조직을 잘 다룬다. 능력은 아직 알 수 없다.

베히무스

웹툰 초인의시대 리뷰

최상의 이인종 중 하나이다. 주인공 임강과의 사투를 벌인다. 

델 오피르

꽤 강한 이인종이나 알 수 없는 어떠한 사건으로 이반의 수중에 들어간다.

바빌론 배뉘셔

해파리 모양의 이인종으로 공중에 뜨는 능력이 있고 몸집을 자유자재로 늘릴 수 있어서 동료를 태우거나 이동할 수 있다.

초인의 시대 1부 줄거리

배경은 지구이며 현시대를 바탕으로 하지만 이인종이라는 악의 무리를 초인들이 상대하면서 지구를 수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인공인 임강은 고등학생으로 서연고를 다니면서 뉴스 등을 통해 이인종 경보 소식을 듣고 처단하러 다니면서 '하얀 모자초인'이라 불립니다. 복면을 하면서 다니기에 신분을 숨긴 상태입니다. 스파이더맨처럼요. 베프인 주리와 인이어를 통해 서로 대화를 하면서 간접적으로 도움을 받는다. 한편, 미국에서는 공식적으로 세인트 펄과 겔런 위드로가 활동하면서 대중들의 호응을 받는다. 하지만 어느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세인트 펄은 동료인 위드로를 잃게 되는데...

 

지구 반대편인 러시아에서는 험상궂은 인상의 러시아형님 막심 바실로프와 호리호리한 키릴로가 초인으로 이인종을 찾아 처단하고 다닌다. 그러면서 이인종 오피르의 존재와 그가 죽었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개인적으로 초인 둘의 케미는 나를 흥분시키고 즐겁게 합니다.)

세인트 펄의 팀은 위드로의 시신을 수습하고자 하지만 갑자기 시신이 사라지고 당황한다. 시신을 순식간에 가져간 벙거지를 CCTV로 확인하지만 거기까지이다. 그러던 때에 제인 소나타가 초인으로 공개적으로 밣히며 이인종을 처단하겠다고 나선다. 세인트 펄과 활동을 선언하며 함께 다니게 되는데 제인 소나타의 지인이 갑자기 연락이 닿지 않아 찾아 나서게 된다. 그 과정에서 자말 이반의 무리와 맞닿게 되고 거기서 죽은 줄만 알았던 겔런 위드로를 발견하는데...

자말 이반은 초인이나 빌런처럼 사람들을 죽이고 또 시체를 찾아다닌다. 이반 무리에는 오피르도 보인다. 확실히 무언가를 숨기고 있고 꿍꿍이가 있어 보인다. 학창 시절 동창이었다면 피하고 싶은 존재이다. 하지만 이런 빌런이 있기에 스토리 전개가 되기에 꾹 참고 보시길...

주인공 임강은 팔씨름 대회를 통해 알게 된 노인 오방원을 통해 자신의 잠재된 능력을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받게 된다. 오방원도 초인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훈련받는다. 한편 악의 무리 이인종의 우두머리 집단은 임강을 처단할 시기라고 판단하게 되는데...

이제 보니 난기일행의 스토리를 깜빡했네요. 스토리 중간중간 짜임새 있게 소스처럼 스며들어 빠뜨린 것 같네요. 하지만 인기투표로 1위를 먹은 난기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이니 웹툰으로 확인해 보세요. 

스토리 소개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너무나 잘 짜인 스토리와 그림체 그리고 정의를 수호하고 지구를 지키는 영웅들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뻔한 스토리는 아닙니다. 영화나 게임으로 나와도 손색이 없는 구성입니다. 스토리 전개도 뛰어나 한 번 웹툰을 보기 시작하면 며칠 내내 보게 될 수 있으니 시간이 많이 나는 휴가나 며칠 쉬신다면 강추하겠습니다. 

+ Recent posts